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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차 특허 경쟁력 순위에는 korea이 보이지 않는다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2. 14. 23:50

    □, 자율 주행 자동차 특허 경쟁력, 미국 웨이도 약진 속 일본 업계 두각 ○ 일본 특허 분석 회사'Patent Result'이 오메리카에서 출원된 자율 주행 기술의 특허 경쟁력을 조사한 결과 구글 웨이 모기가 1위 도요타가 2위를 차지※'18.7월 기준 오메리카에서 출원한 자율 주행 기술 특허에 대해서 △ 특허 권리화 의지 △, 경쟁사의 주목도 △ 심사관 인지도 항목을 수치화하는 방식으로 집계-'16년 조사에서는 도요타가 1위, GM·닛산·보쉬에 이어웨이 운전하는 5우이욧우 나 이번에 특허 경쟁력 종합 점수가 3배 가까이 올랐고 1위로 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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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Patent Result/Japan경제 신문'18.9.131○ 웨이 모의 급상승은 인공 지능(AI)기술 분야에서 종합 점수(2,815점)의 절반에 달하는 1,385점을 획득한 것이 주요 원인※지도·위치 정보를 사용해서 사람과 차량의 움직임, 교통 그이츄이울 사람 대신 식별·판별하고 핸들과 브레이크를 자동 제어하는 핵심적인 역할로 AI중요성의 증대, 최근에도 승합차가 승객 승하차를 스스로 판단하고 자전거, 보행자 행태를 예측하는 안전 주행 특허('17.8월)민감한 승객의 멀미·두통 등을 최소화하는 주행 기술('17.10월)등을 잇달아 출원-다양한 자율 주행 기술에 AI을 죠프직무하고 정확성 향상, 효율적인 데이터 수집·활용 등에서 경쟁사를 압도※2위 도요타는 AI기술 분야에서 204점을 기록. 웨이 모기가 6배 이상 높은 점수에서 월등한 역량을 과시 ○ Japan은 도요타와 닛산(5위), 덴소(8위)혼다(9위)등 Top10순위에 4개 쿵키오프이 포함되며 우수한 기술력을 입증-비록 우에이모에게 1위 자리를 내주기도 했지만 유효 특허 건수 부문에서는 여전히 도요타가 682건으로 웨이 모(318건)을 앞선 것으로 집계-다만 대부분 투 크통그와 자동 브레이크와 전후의 차간 거리 유지 같은 기본 운전 지원 기술이며, 센서 카메라·제어 기기 등 하드웨어 기술에 치우치고 있는 AI 같은 소프트웨어에서 우수한 역량을 발휘한 웨이 맹후(후) 떨어진 것으로 분석-이에 대응하고 덴소를 중심으로 주요 부품 4개사는 '19년 자율 주행 기술 개발을 위한 새로운 회사를 설립하고 소프트웨어 경쟁력을 향상할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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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Patent Result/하나 봉교은제 신문'18.9.13하나 □, 자율 주행 자동차 시대 준비에 총력.특허 경쟁력 확보도 중요 과제 ○ 세계적 자동차 부품 ICT업계의 자율 주행 기술 개발이 활발하게 전개되면서 센서 카메라 기술뿐 아니라 AI을 조합한 최에 처음 첨단 기술이 특허 출원에 이어지는 분위기-AI을 활용하고 자율 주행 기술의 안전성·정확성을 향상한 웨이 운전하는 자율 주행 자동차 특허 경쟁력(Patent Result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며 급속히 성장- 힘들지도 GM·포드 등 전통의 자동차 회사와 보쉬·희아 등의 부품·지도 업체가 상위권에 포진~인가 봤어도 도요타·닛산·혼다 등 주요 자동차 기업뿐 아니라, 덴소와 같은 부품 기업까지 세계적 수준의 자율 주행 기술 특허를 보유-국내 기업으로는 현대(히요은데 자동차가 유학이나처럼 35위에 랭크 ○ 한국 정부도 '20년 자율 주행 자동차 수준 3(필요에 따라서 운전자 개입)상용화를 목표로 기술 개발 지원, 인프라 구축, 제도 개선 등을 큰 틀로서 다양한 정책 지원을 실시한 귀추 ○ 이에 자동차·ICT업체 간 제휴를 적극적으로 시도하고 유망 중소 기업과 협력을 확대하는 등 기술 개발의 열기가 활기를 띠어 특허 출원까지 이어질 수 있는 생태계 조성에 만전 ○ 특히 AI가 자율 주행 자동차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기술임을 인지하고 센서 라이프니다 카메라 등 하드웨어뿐 아니라 소프트웨어 연구 투자에도 그와은심과 지원 확대 출처:KIESTE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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